memu

01

Naminara
남이섬

남이섬은 다양한 문화 컨텐츠와 환경운동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곳으로 환경분야에서는 재활용 운동, 환경감시, 친환경적 개발사업 등을 진행해 왔으며, 문화분야에서는 순수미술에서 종합예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후원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 명성을 날려 <겨울연가> 등으로 국제적인 관광명소로 떠올라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고 있다.

02

The Gaden Of Morning Calm
아침고요수목원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가지 특색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특히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금수강산을 실제 한반도지형 모양으로 조성하여 최고 절정의 꽃으로 표현한 하경정원(Sunken Garden)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끄는 곳이다. 영화 "편지"의 촬영장소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고 있다.

03

Bonjour Petite France
쁘띠프랑스

아담한 프랑스란 뜻의 "쁘띠 프랑스"는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11만 7천 357m에 청소년수련시설로 조성됐으며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청평호반 길을 따라 10km쯤 가다보면 왼쪽 언덕에 흰색의 예쁜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데,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안의 어느 마을 같기도 하고, 주위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산 신록의 전원마을 같은 느낌이 드는 바로 그곳이 한국의 작은 프랑스 마을, 쁘띠프랑스이다.

04

Jara Island
자라섬

서울과 춘천을 잇는 경기도 동북부의 관문인 경기도 가평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축제로 자리잡은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다. 엄청난 폭우 속에서도 눈물과 열정으로 3만 관객이 하나되었던 2004년 1회 축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과 화창한 날씨 속에 7만 여명의 관객이 방문했던 2005년 2회 축제, 전야제를 포함해 총 4일 간의 재즈 축제에 총 10만여명의 관객이 방문했던 2006년 3회, 2007년 4회 축제에 이어, 2008년 5회 축제는 자라섬과 가평읍 일원으로의 공간확장과 프로그램 변화를 꾀하여 13만 여명의 방문객이 찾는 축제로 변모하였다.

05

Homyeong Lake
호명호수

호명산은 쁘띠프랑스의 뒷산으로, 산 정상에 양수발전을 위한 인공호수가 만들어져 있는데 이곳이 바로 호명호수다. 마치 백두산 천지를 보는 듯한 생김새가 독특해 가평 팔경의 하나로 유명하다. 쁘띠프랑스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가다 보면 좌측으로 난 고갯길이 있는데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알려져 있다.

06

Cheongpyeong Lakeside
청평호반

쁘띠프랑스 옆에 위치해 있어 커피와 함께 낭만에 빠져 볼 수 있다. 호수 양편으로 호명산이 높이 솟아 청결한 호수와 잘 어우러져 있어 청평호수는 여름철의 피서객을 비롯하여 4계절 언제나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호수를 이용한 수상스키 장소로도 널리 알려진 곳이며 매년 내수면 사업의 일환으로 치어를 방류하여 낚시터로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07

Four Season Sledding Slope
가평사계절썰매장

경기도 가평군 상면 덕현리에 위치한 가평사계절썰매장은 인근 조종천과 백옥같은 계곡이 즐비한 곳으로 자연과 더불어 조화를 이루며 여름에는 물썰매장,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하여 아이들에게 어린시절의 추억을 만들어 준다. 초급용/중급용의 슬로프와 수평보행기(무빙워커), 야외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다. 물썰매와 터비썰매를 마련해 겨울은 물론 여름까지 연중 언제나 이용 가능한 사계절 썰매장이다.

08

Elysian
엘리시안강촌

초, 중, 상급별로 다양한 슬로프를 완벽하게 조성하여 모든 스키어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의 스키장과는 달리 계곡형 구조로 되어 있어 안정적이며, 탁트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능선형 구조로 되어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짜릿한 활주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강촌리조트는 기차를 이용한 야간 스키가 가능합니다.